구글 검색을 위해서 파이어폭스를 켜며 문득, ‘그냥 터미널에서 구글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봤더니 역시 멋진 분이 googler라는 도구를 멋지게 만들어서 공유하고 있었다.

googler는 파이썬으로 작성되어 있어서 파이썬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OS X나 Linux 환경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버전과 함께 잘 구동된다.

OS X 환경에서 Homebrew를 사용하고 있다면 brew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최근에 추가된 패키지라서 brew update가 필요할 수도 있다.

$ brew install googler

Linux 환경에서는 Homebrew Folk인 Linuxbrew를 사용해서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내 lubuntu 환경은 그렇게 공간이 넉넉한 편이 아니라서 git 리포지터리를 통해 바로 설치했다.

$ git clone https://github.com/jarun/googler/
$ cd googler
$ sudo make install

검색은 간단하다. googler <검색어>로 검색할 수 있는데 그 외 플래그 등 옵션은 googler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결과에서 다음 검색 결과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며 열고 싶은 페이지의 숫자를 입력하면 웹브라우저로 열어준다.

how to use googler

구글 검색 결과를 아름답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제 구글 검색도 힙하게 터미널에서 하자!

웹사이트 설정

웹페이지 색상을 선택하세요

Darkreader 플러그인으로 선택한 색상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